◀ Prev       Next  

NEWS 2001년 6월

보익스,  IP기반 PBX 개발

음성데이터통합(VoIP) 장비 개발 전문업체인 보익스(대표 이승표)는 기존 사설교환망(PBX) 기능과 함께 VoIP 게이트웨이 기능을 통합한 신개념의 IP 기반 PBX인 ‘머큐리iPBX’를 개발 완료, 시판에 들어간다고 최근 밝혔다.

이 회사 자체의 통합정보스위치(UIS) 개발 계획에 따라 만들어진 이번 제품은 일반공중전화교환망(PSTN) 환경에서도 간편하게 VoIP 기술을 적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통합메시징시스템(UMS)·컴퓨터통신통합(CTI) 등 여러 부가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다.

보익스 관계자는 “이번 머큐리iPBX는 음성 TDM 표준인 SC-BUS 방식을 적용하고 G723.1, G711, G.729A 등의 표준 압축방식을 도입함으로써 시스템 구성시 다른 장비와의 호환성도 최대한 높였다”고 밝혔다.

보익스는 이 장비를 앞세워 새로운 환경의 PBX 구축을 요하는 중소기업이나 다지점간 국제통화가 잦은 사업장, 콜센터사업자를 주타깃으로 집중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또 도시정보시스템(UIS) 개발 계획에 맞춰 추가기능 및 용량이 확대된 장비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문의 (02)3487-6544

                            Top ▲     


    전자통신기술정보    자료신청    Technical Info    기사제보    전문기술자료    회원등록(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