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rev       Next  

NEWS 2000년 3월

테크노뱅크,디지털
위성방송 수신기 통합시험장비 개발

성능이 우수하면서도 가격은 외산 제품의 10분의 1에 불과한 디지털 위성방송 수신기 통합시험장비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개발됐다.
테크노뱅크(대표 김영안)는 2일 디지털 지상파 방송 및 고화질 방송 관련 장비시장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디지털 위성방송 수신기 통합시험장비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디지털 위성방송 전송장비와 MPEC-2 TS 스트림 실시간 기록 및 분석, 재생장비로 구성된 이 제품은 전송속도가 45Mbaud에 채 못미치는 외산과는 달리 60Mbaud를 지원하고 있다. 또 고화질 PC용 위성 수신카드를 내장, 위성방송 데이터를 130GB의 대용량 하드디스크에 연속적으로 기록, 분석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외국에서 위성방송 데이터를 직접 레코딩한 후 자국 공장에서 재생할 경우 현지 위성방송 수신환경과 거의 동일한 환경을 구현할 정도로 성능이 우수하다.

그동안 전량 수입에 의존해온 이 제품이 개발됨에 따라 향후 5년간 1000만달러 이상의 수입대체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김영안 사장은 『이번에 개발된 제품은 유럽 DVB-S 디지털 위성방송 규격 및 미국 DSS 규격을 만족시킬 정도로 성능이 뛰어나다』고 말했다.

                            Top ▲     


    전자통신기술정보     자료신청    Technical Info    기사제보    전문기술자료    회원등록(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