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rev       Next  

NEWS 2001년9월

인포바다,
차세대 인터넷방송 통합 솔루션 개발

인터넷 방송에 필수적인 인코더·미디어서버·관리툴 기능을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한 차세대 인터넷방송 통합솔루션이 국내 벤처기업에 의해 개발됐다.
인터넷방송 솔루션 전문업체인 인포바다(대표 이중철·최인묵)는 일반 사무실에서도 인터넷 방송의 제작에서부터 송출에 이르기까지 필요한 다단계기능을 한데 모은 인터넷 방송 통합솔루션 ‘캐스트큐브(Castcube)’를 개발, 제품 출시에 나섰다고 최근 밝혔다.

이 솔루션은 관리자의 PC에서 원격설정 기능을 통해 인터넷 방송에 필요한 모든 설정이 자동수행되며 사용자들의 시청상태를 실시간 또는 비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다.
그동안 인터넷방송 제작을 위해서는 네트워크로 연결돼 있는 인코더와 미디어서버·관리툴을 각각 설정한 다음 모니터링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국내 인터넷 방송 서버 시장의 95%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MS사의 WMT(Windows Media Technology)를 기반으로 한 이 솔루션은 인포바다가 자체개발해 보유하고 있는 인터넷방송 가상 멀티캐스팅 제품인 ‘IBCaster X Series’와 완벽하게 연동된다.
따라서 비전문가라도 이 솔루션을 활용할 경우 인터넷방송은 물론 사내방송·인터넷홍보 등에 필요한 다단계작업을 원클릭으로 한번에 해결할 수 있다.

인포바다는 이번 제품 출시로 웹캐스팅에 필요한 모든 솔루션을 확보하게 됐으며 보안기능을 추가한 업버전을 곧 선보일 계획이다.
문의 (02)572-5921

                            Top ▲     


    전자통신기술정보    자료신청    Technical Info    기사제보    전문기술자료    회원등록(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