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rev       Next  

NEWS 2001년 2월

티앤비,
Linux2.4.0 탑재 임베디드 리눅스 평가보드 개발

T&B Tronics(대표이사 이광연)는 Intel StrongARM CPU와 리눅스 2.4.0이 탑재된 개발자/교육용 임베디드 리눅스 Evaluation Board(모델 TBEL-1110)을 개발 완료, 임베디드 리눅스 시장 진출을 본격 선언하였다.
TBEL이란 T&B Embedded Linux의 약자로 T&B가 개발하고있는 임베디드 리눅스 기반 제품군의 브랜드네임이다. T&B는 이번에 출시하는 TBEL-1110을 시작으로 일련의 TBEL 시리즈를 개발, 출시할 계획이다.

TBEL-1110은 Intel StrongARM RISC CPU를 사용함으로써 32비트 206MHz의 속도가 구현된 제품으로, 모바일에 적합한 저전력인데다 O/S를 Linux로 사용하여 안정적인 시스템 구현이 가능하다. 로열티가 없기 때문에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제조업체들이 최소한의 비용으로 개발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 중 하나. 또한 하드웨어의 모듈화를 통해 디버깅이 편리하고 시스템설계를 보다 다양하고 편리하게 할 수 있다.

이런 장점들 때문에 TBEL-1110은 Internet Appliance분야(PDA, WebPAD, E-Book, Smart Phone 등) 및 F/A분야(공장의 기계제어 등), Network장비분야 등에 적극 응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T&B는 TBEL-1110를 통해 임베디드시스템 개발자들에게 다양한 개발환경을 제공할 뿐 아니라, 판매 이후에도 실질적인 교육 및 기술지원, 각종 HowTo 문서 등을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개발자들의 기술개발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리눅스의 GNU정신에 입각하여 TBEL-1110의 하드웨어 회로도(모듈 부분은 제외)와 커널, 부트로더, 디바이스 드라이버 등의 모든 소프트웨어 소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임베디드 리눅스의 대중화를 위해 가격 측면에서도 타회사에 비해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TBEL-1110의 제품설명회는 3월 8일 한국과학기술회관 국제회의장 대강당에서 개최 예정이며, 일정 및 상품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T&B 홈페이지(www.t-b.co.kr)에 공지한다.
T&B는 이번의 Evaluation보드 사업을 바탕으로 WindowCE, pSOS, VxWorks등의 OS로 제작된 업체의 보드에 Linux를 탑재하는 Linux Upgrade사업과 TBEL-1110 Module을 기반으로 고객이 요구하는 사양의 보드를 제작, Linux를 탑재하는 Customized 보드 사업, 그리고 Customer가 원하는 보드 및 관련 Linux, Device Driver, Application을 제작하여 납품하는 수주사업도 병행해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티앤비트로닉스는 임베디드리눅스 분야 외에도 조명기기용 전자식안정기분야, 인터넷 정보기기분야를 사업영역으로 하고있는 벤처기업으로 우량기술기업(기술신용보증기금), 수출유망중소기업(중소기업진흥공단)으로 선정된 바 있다.
문의: 02-539-5595, 5585

                            Top ▲     


    전자통신기술정보    자료신청    Technical Info    기사제보    전문기술자료    회원등록(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