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rev       Next  

NEWS 2001년9월

장건택,
RF방식 교통·출입통제용 스마트카드 시스템 개발

비싼 로열티를 물어야 하는 외산칩을 사용하지 않고도 각종 스마트카드의 데이터를 읽어들이는 RF방식의 스마트카드 인식기기가 국내기술로 개발됐다.
시스템통합(SI)업체인 장건택(대표 한지상)은 1년여간의 연구끝에 RF스마트카드의 데이터 처리 기능을 하드웨어적으로 구현, 네덜란드 필립스사의 RF칩을 사용하지 않고도 기존 교통카드 및 출입통제용 카드를 인식하는 스마트카드 인식기기(모델명 JM-2000)를 상품화했다고 최근 밝혔다.

보안성이 우수한 13.56㎒ 주파수 인식방식으로 설계, 기존 지하철카드 및 버스카드 등도 인식되는 이 기기는 작동용 모듈을 한장으로 단순화하고 안테나부와 제어부도 일체화해 소형화했을 뿐만 아니라 70㎜ 거리내에서 감지되며 9600bps의 통신속도를 갖고 있다.

특히 스마트카드 분실시 모든 카드데이터를 삭제한 후 재등록할 수 있도록 설계돼 보안상의 문제점도 해소시켰다.

장건택은 이 시스템을 모든 건물 및 사무실의 출입구, 주자창 등의 출입자 통제 및 교통카드 전자상거래용 등으로 공급해 나갈 계획이다.
이 회사는 최근 과학기술부로부터 이 제품에 대한 국산신기술(KT)인증을 받았다.

                            Top ▲     


    전자통신기술정보    자료신청    Technical Info    기사제보    전문기술자료    회원등록(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