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rev       Next  

NEWS 2001년 1월

삼성전기,
초소형 블루투스용 SMD 모듈 수정진동자 개발

삼성전기(대표 이형도)는 최근 초소형 표면실장형(SMD) 수정진동자를 개발, 이달부터 본격 양산에 들어간다고 최근 밝혔다.
삼성전기가 이번에 개발한 제품은 크기가 5.0×3.2×0.9㎜의 초소형으로 2005년 4억원대로 예상되는 블루투스 모듈용 제품이다.

SMD 수동진동자는 최근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노트북과 휴대폰 등 소형 정보통신 단말기들에도 적용되고 있어 전세계적으로 공급부족 현상을 빚고 있다.
또 세계적으로 일본 업체들이 SMD 수정진동자의 80% 이상을 공급하고 있어 국내 업체들의 경우 향후 미래 전자산업의 중심이 될 블루투스 제품을 개발하며 샘플을 제때 공급받지 못하는 등 많은 어려움을 겪어왔다.

삼성전기는 내년도 블루투스 신규 시장 형성과 기존 정보통신기기들의 꾸준한 성장으로 SMD 수정진동자의 부족현상이 한층 심화될 것으로 예상하고, 월 600만개의 SMD 수정진동자 생산라인을 구축할 계획이다.

삼성전기는 오는 2005년 70억달러로 예상되는 블루투스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블루투스 모듈, 모듈용 초소형 부품 등의 개발에 집중해 블루투스의 선도기업으로 성장한다는 전략이다.

                            Top ▲     


    전자통신기술정보    자료신청    Technical Info    기사제보    전문기술자료    회원등록(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