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rev       Next  

NEWS 2001년9월

하이닉스반도체,  FED 구동 IC 개발

하이닉스반도체(대표 박종섭)는 차세대 디스플레이인 전계 발광 디스플레이(FED: Field Emission Display)의 핵심부품인 구동칩(드라이버 IC)을 개발, FED 선도업체인 미국 캔드슨트에 올 하반기 공급할 예정이라고 최근 밝혔다.

이 제품은 칼럼(column)구동과 로(row) 구동 등 2종이며 고전압 공정을 이용한 저소비 전력과 65㎒로 고속 동작해 중소형 디스플레이용 구동칩으로 성능이 우수하다.

하이닉스반도체는 캔드슨트의 요청을 받아 지난 99년부터 FED용 구동칩을 개발했으며 이번에 개발한 2종에 이어 384채널 컬럼 구동칩도 막바지 개발중이다.
하이닉스는 이어 480채널 칼럼 구동칩, 240/256채널 구동칩도 연내 개발해 FED용 구동칩 시장을 선점할 계획이다.

FED는 박형, 고해상도, 광시야각, 고속동작, 저소비 전력 등 디스플레이의 장점을 고루 갖췄으며 PC 모니터와 디지털 TV를 비롯해 자동차, 의료장비, 게임기 등 두루 응용되는 차세대 디스플레이다.

하이닉스에 구동칩 개발을 의뢰한 캔드슨트는 미국 새너제이에 본사를 두고 지난 91년 설립됐으며 98년 일본 소니와 제휴해 14∼17인치급 모니터용과 TV용 제품을 상용화하고 있다.

                            Top ▲     


    전자통신기술정보    자료신청    Technical Info    기사제보    전문기술자료    회원등록(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