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rev       Next  

NEWS 2000년 10월


911컴퓨터,
거짓말 탐지기 「핸디 트러스터」 개발

컴퓨터 주변기기 개발 및 유통업체인 911컴퓨터(대표 박승욱)는 최근 세계 최초로 휴대형 거짓말 탐지기(모델명 핸디 트러스터)를 개발했다고 최근 발표했다.
이 회사는 이스라엘 트러스트테크사가 보유한 거짓말 탐지 소프트웨어를 IC칩에 탑재해 PC 사이즈의 기존 거짓말 탐지기를 이동전화 크기의 초소형 제품으로 개발했다.

911컴퓨터가 자체 개발한 이 제품은 사람의 목소리가 갖는 아홉가지 특성을 이용한 것으로 성대로부터 나오는 음파의 일그러짐 정도에 따라 거짓말인지 흥분 또는 스트레스 상태인지를 판단한다.
특히 직접 대면은 물론 이동전화로 통화하거나 TV에 출연중인 인물의 거짓말 여부도 판단해주며 정확도는 82%선이라고 이 회사는 설명했다.
이 제품은 초기 화면에 사과모양이 나타나며 거짓말 정도에 따라 점점 벌레가 갉아먹은 모양으로 나타나게 되며 나중에는 벌레만 남게 된다.

제품개발을 담당한 한찬면 911컴퓨터 부사장은 『거짓말 탐지기를 휴대형으로 개발해 상용화한 것은 이번이 세계 최초로 국내 시판과 함께 이미 수출을 추진중인 미국을 비롯한 세계시장을 단시일내에 석권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문의 (02)539-3911

                            Top ▲     


    전자통신기술정보    자료신청    Technical Info    기사제보    전문기술자료    회원등록(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