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rev       Next  

NEWS 2000년 5월


옴니시스템, 자동 원격검침 시스템용 전력량계 개발

옴니시스템(대표 강재석)은 최근 원격검침시스템에 사용되는 초소형 디지털 전력량계를 선보였다. 원격검침시스템은 여러 세대의 전력량을 검침원이 현장에 가지 않고도 동시에 원격검침함은 물론 가스, 수도, 온수미터의 사용량도 측정할 수 있는 시스템.

따라서 이 제품은 요금관리시스템을 통해 세대별 계량기 사용량을 통합관리하고 요금계산 및 고지서 발부 등을 일괄적으로 처리함으로써 요금관리의 신뢰도와 정확도를 높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유도형 전력량계의 5분의 1 크기로 협소한 공간에도 설치가 가능하며 전력선, RF무선, 전용선(RS-485)을 통해 원격자동검침도 가능하다.
옴니시스템은 이 제품을 내수시장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으로도 적극 판매할 계획으로 최근에는 인도의 아가테(AGATE)사와 공동으로 1000만 달러를 투자, 인도 현지에 연간 300만대의 생산설비를 갖춘 합작회사를 설립했다.
옴니시스템은 기술품질원으로부터 전자식 전력량계에 대한 형식승인을 받았으며 서울 국제전자센터, 테크노마트, 두산타워빌딩, 부산 르네시티 등 대형건물에 제품을 공급, 우수한 성능을 입증받은 바 있다.
문의 (0344)909-7550

                            Top ▲     


    전자통신기술정보     자료신청    Technical Info    기사제보    전문기술자료    회원등록(무료)